Javascript is disabled on your browser.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full functionality of this site.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HTML5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할 수 없이 JavaScript를 써서 몇몇 요소가 제대로 보이도록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귀하의 브라우저에선 스크립트 기능이 꺼져있습니다. 이 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려면 스크립트 기능을 켜주셔야만 합니다.

고객센터

더한스소식

고객을 위한 최우선 서비스

001
전문의칼럼
 
흉성형의 득과 실
더한스   |  2018-01-23

사람들은 저마다 한두가지씩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안고 살아가기 마련이지만 성장과정에 남은 흉터는 평생 마음의 짐이 됩니다.
흔히 십대, 이십대 시절에 아무에게도 말 못하고 속으로 수없이 많은 고민과 콤플렉스를 쌓아 가면서도 막연하게 ‘나중에 수술하면 없어지겠지’ 하는 기대를 키우기도 하죠.
흉터, 특히 얼굴의 흉터에 관해 몇가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흉”은 어떻게 남는 것일까?

상처가 났을 경우 어떤 경우는 평생 흔적이 남고 어떤 경우는 깨끗하게 아물게 됩니다.
여러가지 요인들이 작용할 수 있습니다만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은 ‘상처의 깊이’이며 그 기준선은 피부의 여러층 중 가장 바깥의 상피를 지나 진피에 도달한 상처가 흉을 남기게 됩니다. 물론 진피에 깊은 손상을 주었을 수록 뚜렷한 흉을 남기며 진피가 완전히 손상을 입었을 경우가 우리가 말하는 ‘꿰매어야 하는’ 상처인 것입니다..
겉으로 보아 비슷하게 보이는 찰과상(긁히거나 할퀸 상처)중에서도 아물고 나서 영구적인 흉을 남기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죠.
찰과성의 경우 흉이 남더라도 엷어서 문제가 덜되는 편이지만 열상(찢긴 상처)의 경우 99% 흉을 남긴다고 보아야 하며 다친 상처를 잘 꿰매는 것도 중요하지만 치유된 후 남을 흉은 상당부분 다쳤던 당시 상황의 조건에 의해 결정됩니다.
칼등 날카로운 도구에 다친 경우 둔기에 의한 경우보다 흉이 덜 남으며 인체부위별, 얼굴부위별 흉의 위치와 방향, 모양에 따라서도 흉의 예후는 크게 달라집니다.
특히 Y, L, E 등의 모양으로 찢긴 상처의 경우 예후는 매우 안 좋은 경향입니다.

“흉수술은 어떻게 하는가”

저는 항상 환자분들께 말씀드리길 ‘흉은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지만 흐려지고 눈에 덜 띄게 만들 수는 있다’ 고 합니다.
이 한 문장에 흉수술의 여러가지 특성이 포함되어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흉수술의 방법과 비용 기간은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매우 가변적이며 그 결과 또한 최소 수개월 이상 경과해야 얻을 수 있고 예측하기도 매우 어렵다는 것입니다.
대개 일차적으로 기존에 다친 흉살을 절제하며 이때 좋지 않은 흉의 방향 등을 고려해 신체의 주름과 피부결에 감춰지도록 여러가지 디자인을 합니다.
절제 후 새로 생긴 상처를 바람직한 방향과 모양으로 벌어지거나 어긋나지 않도록 봉합하여 상처가 성숙되어 붉은색조가 가라앉고 딱딱한 흉살이 부드러워지는 수개월 후 가는 선 모양의 흐린 흉을 만들도록 합니다.
상처의 조건에 따라 이 과정이 수개월 간격을 두고 수차례 나뉘어질 수 있으며 어느 정도 만족할 만한 상처가 만들어진 후 추가적으로 흉을 다듬는 비수술적 시술들을 하게됩니다.

“흉수술의 예후는?”

대부분의 흉수술은 각각의 수술과 수술후 치료기간(실을 제거 할 때까지)이 일주일 이내로 짧은 것에 반해 그 이후에 본인이 스스로 관리해야 하는 기간이 더 길고 중요하며 그 기간이 최소 삼개월 가량 됩니다.
한번 다친 상처의 경우 최소 6개월이 경과해야 어느 정도 그 결과를 평가할 수 있으므로 수술 후에도 수개월 이상 시간이 경과해야 그 예후를 평가할 수 있으며 본인의 피부성질과 관리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흉수술의 경우 특히 장기간 여러차례에 걸친 시술과 관리가 필요하므로 가능하면 한 의사에게서 전체적으로 계획에 따라 치료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더한스 흉터성형 >

대표번호진료문의 및 상담예약

032.465.2004

진료문의 및 상담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