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is disabled on your browser.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full functionality of this site.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HTML5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할 수 없이 JavaScript를 써서 몇몇 요소가 제대로 보이도록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귀하의 브라우저에선 스크립트 기능이 꺼져있습니다. 이 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려면 스크립트 기능을 켜주셔야만 합니다.

고객센터

더한스소식

고객을 위한 최우선 서비스

004
전문의칼럼
 
주름 예방을 위한 피부 관리법
더한스   |  2018-01-25

노화의 상징으로 여겨지는 피부 주름,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도 하지만 같은 나이임에도 누구는 주름이 심하고 누구는 아직까지도 피부가 탱탱한 차이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즉, 피부가 노화되는 속도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체질과 직업, 생활습관, 내분비 계통의 질환 등 인체를 둘러싼 여러 가지 원인들에 의해 좌우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 피지선, 즉 땀샘의 분비가 적어지고 피부 표면의 기름막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습니다. 또 진피의 탄력섬유가 줄어들고 피하 지방 조직도 위축돼 피부가 탄력이 없어지고 처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현상은 피부 각질층에 수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기 때문에 생깁니다. 따라서 우리가 피부손질을 하는 이유도 결국 피부의 노화현상을 지연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한번 생기면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 주름, 그만큼 예방이 중요합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자외선은 콜라겐을 파괴시키는 작용을 하여 주름을 형성합니다. 피부는 탄력성을 한번 잃으면 다시 재생시키기 힘들므로, 태양광선에 과다하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선크림과 메이크업으로 자외선을 막아줍니다.

표정관리

잔주름은 표정근, 즉 안면운동이 많은 곳에 생기기 쉬우므로 잘못된 습관에 의해 고정된 표정을 형성하지 않도록 평소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특히 눈은 항상 움직이고 있어 표정의 노화가 빨리 찾아오는 곳이며, 게다가 가장 건조해지기 쉬운 곳이므로 금방 주름이 발생하기 때문에 수시로 에센스를 듬뿍 발라주고 화장수를 적신 화장솜을 올려줍니다. 주름을 예방해주는 레티놀 제품을 사용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철저한 세안

세안을 할 때도 최대한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도록 합니다.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전용 리무버를 이용합니다. 가늘게 생긴 주름이나 잔주름은 깨끗한 클렌징만으로도 충분히 잔주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메이크업을 지울 때 입술과 눈화장을 먼저 지우는 것이 필요합니다. 특히 입술은 자연 주름이 많으므로 충분한 보습을 공급합니다.

피부에 유·수분을 충분히 공급

잔주름은 피부가 건조할 때 생기므로 유연화장수와 영양화장수로 수분과 영양의 밸런스를 맞추어 줍니다. 수분이 부족한 부위, 특히 눈부분에는 수분과 유분의 보급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잠자기 전에는 영양크림과 에센스 등을 꼭 사용하는데 피부속에 스며들도록 엷게 두드려 발라줍니다.

충분한 수면

충분한 수면으로 몸의 밸런스를 조절해 주고 정신을 밝게 해주어 피부에 윤기와 탄력을 줍니다. 수면은 12시 이전에 취침에 들며 숙면을 취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영양 섭취

얼굴에 탄력을 주는 단백질은 피부노화를 방지하는 필수 요소입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므로써 피부에 수분과 비타민의 효과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세포는 단백질로 생성되어 있으며, 피부 또한 콜라겐, 엘라스틴, 케라틴 등의 단백질에 의해 구성되어 있으므로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기본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 주의

무리한 다이어트로 체중이 줄어도 피하지방만큼 피부가 수축하지 못해 잔주름이 생기며 피부가 축 처지게 되어 탄력을 잃고 양 볼과 눈밑에 주름이 생겨나기도 합니다. 이렇게 생긴 주름은 원상태로 돌아가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으로 신진대사가 둔화되어 피부가 거칠어지고 잔주름을 더욱 깊게 만듭니다.

대표번호진료문의 및 상담예약

032.465.2004

진료문의 및 상담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