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is disabled on your browser. Please enable Javascript to use full functionality of this site.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HTML5를 지원하고 있지 않아서, 할 수 없이 JavaScript를 써서 몇몇 요소가 제대로 보이도록 구현했습니다. 그런데 안타깝게도 귀하의 브라우저에선 스크립트 기능이 꺼져있습니다. 이 페이지가 제대로 표시되려면 스크립트 기능을 켜주셔야만 합니다.

일반진료센터

산부인과

분야별 전문의 의료진

산전/불임클리닉
열기

WHAT

불임

불임이란 특별한 피임을 하지 않고 정상적인 부부관계에도 불구하고 1년 이상 임신을 하지 못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정상 부부가 1년 동안 임신할 확률은 대개 85%, 하지만 불임은 전체 가임 여성의 약 15%정도라고 합니다.

최근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피임 방법의 확산과 골반염의 증가로 불임 부부가 증가하는 추세지만
불임 관련 의학 발달로 조기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 검사와 치료에 있어 부부의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치료 결과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불임의  요인

알려진 바로는 남성불임 40% 여성불임 40% 그리고 원인불명불임 20% 하지만!
임신을 방해하는 요인을 바로 잡으면 건강한 임신이 가능합니다.

WHY
  • 여성요인

    난관요인 / 배란요인 / 자궁경관 자궁요인 / 복강내 요인 / 원인불명

  • 남성요인

    고연령 / 음주 흡연 비만 / 정자형성 원인 / 정자운반 장애 / 약물복용

불임검사
기본검사 불임 검사 시행 전 빈혈, 간염, 결핵, 매독, 풍진, 자궁암 검사 등을 시행하여 우선적으로 본인의 질환 유무를 검사합니다.
정액검사 불임의 원인 중 40~50%를 차지하는 남성 요인을 알아보기 위해 먼저 정액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며
최소 3일간은 금욕 한 후 검사를 하는 것이 정확한 검사결과를 얻을 수 있다.
호르몬검사 난소의 기능과 배란에 관여하는 호르몬의 상태를 알기 위해 생리 시작 2~4일 사이에 시행하며
에스크로젠, 난포 자극 호르몬 검사와 항체 기능을 알아보기위해 배란 후 1주경에 시행하는 황체호르몬 검사가 있다.
이외에도 유즙 분비 호르몬 및 갑상선 기능 검사가 있다.
자궁 난관 조영술 자궁과 난관의 구조를 보는 검사입니다. 자궁 내부에 조영제를 넣고 촬영하는 방법으로
난관개통, 난관수종, 자궁 내 유착이나 기형 여부를 알아볼 수 있다. 검사 시기는 생리가 완전히 끝난 후에 실행합니다.
배란 초음파 검사 난소에서 난포가 자라기 시작하고 배란되기까지의 과정을 초음파로 검사하는 것으로 정확한 배란 일을 결정하여
부부관계 혹은 자궁 내 인공수정을 시행함으로써 임신 율을 높이는 도움이 됩니다.
시험관 아기 시술 대상자에서는 혈액검사와 함께 난자 채취일 결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성교 후 검사 배란 시기에 시행하는 검사로 병원에 내원하기 전 약 4~16시간 전에 배우자와 부부관계를 한 후
자궁 경부에서 점액을 채취해현미경 검사를 합니다. 자궁경관 점액 및 정자의 상태와 상호관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교가 적절하게 행해졌는지 간접적으로 확인가능하나 남성의 정액 검사를 대신 할 수는 없습니다.

대표번호진료문의 및 상담예약

032.465.2004

진료문의 및 상담예약